- 대학의 언론기관과 사이버교육기관의 역할
-
- 학생회관 2층
- -
소개
-
미디어센터는 방송부, 신문부, 영상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 대학의 명실상부한 언론기관이며 사이버교육기관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방송부는 사운드를 매체로, 신문부는 인쇄 매체로 하여 학내의 주요한 소식 및 뉴스를 전달하며 음악 방송과 학보를 통하여 학생들의 교양과 학문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언론기관은 학생기자 및 국원에 의하여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 자치 활동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부
동남보건대학의 공기로서 교훈에 입각한 교육목적에 이바지하며, 방송을 통하여 본교생의 교양증진 및 정서함양에 이바지하고 공지사항 및 제반사항을 보도하여 명랑하고 알찬 캠퍼스 생활을 창조한다. 또한 학생들로 하여금 과외 활동의 일부로써 방송기술을 습득케 하여 창조적인 대학생활을 영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내 방송은 1일 2회 방송하고 있으며, 연 1회 방송제를 통하여 방송 기술을 널리 알리고 있다.
각종 학내ㆍ외 소식을 취재, 보도하는 기능과 가상 강의를 위하여 사이버콘텐츠를 제작ㆍ운영 역할을 하는 최첨단 언론 및 교육기관입니다. 특히, 인터넷과 컴퓨터라는 최신 기술을 응용하여 문자, 사운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매체를 디지털로 편집하여 가상공간에서 시청, 검색할 수 있도록 방송하며, 실시간 중계 및 재택 수업이 가능하도록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신문부
본 대학의 건학 정신을 선양하고 대학 언론기관으로서의 기본적 사명을 다하여 학생들의 대학 생활에 관계되는 교내·외 새로운 소식과 연구 동향 및 지식을 전달하고 교양을 갖춘 건전한 민주 시민 육성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대학신문을 발간합니다.
학보는 연 4회 발행을 원칙으로 하며, 학보 발행이외에 학생들의 대학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서 교양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영상부
입학식, 졸업식, 체육대회, 축제 등 학교의 각종 행사를 생생하게 촬영하여 남기고 영상편집을 통해 공유함으로서 동남학우들에게 학교의 각종 행사 영상을 간직할 수 있게 하여 모두가 영상을 보며 즐길 수 있도록 영상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