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건강관리자인 간호사 인재 육성
동남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남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학부장
동남보건대학교는 국내 우수의 사립 보건대학교이며, 간호학과는 많은 개설 학과 중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학과입니다.
간호학과는 1981년 개설되어 2013년 현재 간호학 전문학사가 3,948명, 간호학사 681명이 배출되어 의료기관, 보건소, 산업체, 지역사회, 정부 및 지자체, 초·중·고등학교, 대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직 간호사로 활동하며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1년부터 전공심화과정이 개설되어 간호학 학사학위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2015학년도부터는 수업연한 4년제 간호학과 신입생을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효의 본고장인 수원에 위치한 본 간호학과는 인간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예의와 교양을 갖추고, 효과적인 의사소통능력을 기반으로 전문적 간호지식과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적용하며, 변화하는 보건의료환경 속에서 다양한 간호 상황과 간호 실무에 비판적․ 창의적으로 대처하며, 자율적이고 능동적이며 책임감 있고 성실하게 간호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공감형 리더십을 갖춘 간호 인재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합니다. 이에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였고, 학생의 임상실무능력의 증진을 위해 시뮬레이터 등 최신 실습 장비를 보강하여 교내실습실을 확충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질적인 실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상급종합병원을 임상실습기관으로 확보하였으며, 향후로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최근 들어 외국 간호대학들과의 국제교류도 이루어지기 시작하여 명실상부하게 글로벌 간호교육의 역할을 담당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본 간호학과가 국내 간호교육에서 중점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모든 학생, 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이에 여러분의 지속적인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