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
| 구분 | 1학년 | 2학년 | ||
|---|---|---|---|---|
| 1-1 | 1-2 | 2-1 | 2-2 | |
| 교양 교과 |
DIY 진로 설계 | 요양보호한국어 중급 (의학용어) |
지역사회 문화 이해 및 봉사 |
|
| 컴퓨터 활용 능력 | 의사소통 | |||
| 슬기로운 노인건강 | ||||
| 요양보호한국어 기초 | ||||
| 한국생활규범입문 | ||||
| 전공 교과 |
요양보호와인권 | 한국어와 한국문화(I) | 한국어와 한국문화(III) | 한국어와 한국문화(V) |
| 노화와 건강증진 | 한국어와 한국문화(II) | 한국어와 한국문화(IV) | 한국어와 한국문화(VI) | |
| 사회복지학개론 | 요양보호와생활지원(I) | 요양보호와생활지원(IV) | 노인 응급 처치 | |
| 노인일상생활활동 | 요양보호와생활지원(II) | 상황별요양보호기술(I) | 요양보호사례시뮬레이션 실습 |
|
| 요양보호와생활지원(III) | 상황별요양보호기술(II) | 요양보호커뮤니케이션 실습 |
||
| 노인영양 | 상황별요양보호기술(III) | |||
| 노인복지와 문화다양성 | 노인요양시설실습 | |||
| 재가노인복지시설실습 | ||||
| 노인재활 | ||||
바이오제약
| 구분 | 1학년 | 2학년 | ||
|---|---|---|---|---|
| 1-1 | 1-2 | 2-1 | 2-2 | |
| 교양 교과 |
한국어 기초 | 한국어 중급 | 한국어 응용 | |
| 전공 교과 |
기초피부관리실습 | 한국어와 한국문화(I) | 한국어와 한국문화(III) | 한국어와 한국문화(V) |
| 아로마테라피 조향응용관리실습 |
한국어와 한국문화(II) | 한국어와 한국문화(IV) | 한국어와 한국문화(VI) | |
| 환경장치설계기초 | 일반화학실험 | 약전실험 | 제약품질관리실험 | |
| 수질오염관리 | 미생물실험 | 기기분석실험 | 의약품제조공정실험 | |
| 수질오염실험 | 계약품질관리 | 바이오분석 | ||
뷰티케어
| 구분 | 1학년 | 2학년 | ||
|---|---|---|---|---|
| 1-1 | 1-2 | 2-1 | 2-2 | |
| 교양 교과 |
한국어 기초 | 한국어 중급 | 한국어 응용 | |
| 전공 교과 |
기초피부관리실습 | 한국어와 한국문화(I) | 한국어와 한국문화(III) | 한국어와 한국문화(V) |
| 아로마테라피 조향응용관리실습 |
한국어와 한국문화(II) | 한국어와 한국문화(IV) | 한국어와 한국문화(VI) | |
| 환경장치설계기초 | 전신관리실습 | 피부미용경락실습 | BIG DATA 모발 및 두피관리실습(융복합) |
|
| 수질오염관리 | 피부미용기기 응용관리실습 |
화장품학 | IOT특수응용안면 케어실습(융복합) |
|
| 해부생리학 | 피부학 | 피부미용.특수관리 | ||
| 메디컬스킨케어 | 발관리실습 | |||
.png)
.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