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3427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안내

작성일
2024.07.30
수정일
2024.07.30
작성자
간호학과
조회수
929

학사운영팀Ⅱ 에서 알려드립니다.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재학생 공지 및 학생지도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님에게도 메일 내용 전달/ 등록 휴학시 등록금 납부(0원 납부 등록 포함) 다음날부터 휴학 가능)

- 다  음 -

1. 신청기간 및 장소

구분

일 정

장 소

비고

휴학

2024년 08월 07() 09:30 ~ 08월 09() 15:00

학사운영팀Ⅱ 방문

(대학본부 1층 106)

 

복학

2024년 08월 01(목) 09:30 ~ 08월 23() 15:00

대학 홈페이지

통합정보시스템 신청

 

※ 복학 신청기간 이후에는 대학(학사운영팀방문하여만 복학 신청 가능

 

2. 학과별 휴학신청 접수일자 안내

일자

08월 07()

09:30 ~ 15:00

08월 08()

09:30 ~ 15:00

08월 09()

09:30 ~ 15:00

건물명

동남관혜정관

해운관

사담기념관노송관학리관

학과

방사선학과유아교육학과,

치위생학과세무회계학과,

의료융합관광과,

의료영상3D모델링융합과,

의료소프트웨어개발과

임상병리학과식품영양학과,

식품제약과안경광학과,

치기공학과바이오환경보건과

물리치료학과보건보육상담과,

응급구조학과뷰티케어과,

작업치료학과간호학과

※ 접수일자 이후에 방문할 경우휴학신청 면담이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학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 후 휴학을 원할 경우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부터 휴학 신청이 가능함.



   (등록금 납부 : 2024.08.19.()부터 )

 

3. 휴학 (대학 방문)

가. 휴학은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신청 가능하나 수업연한(3년제는 3, 4년제는 4)을 초과 할 수 없음.


※ 군휴학육아휴학창업휴학으로 인한 휴학기간은 이에 포함하지 않음.

나. 일반휴학기간 중 군입대를 할 경우에는 입대일 3주전부터 전일까지 군입영 통지서를 지참하고 군입대 휴학으로 변경하여야 함.

다. 군입대 휴학자가 귀향조치 처분을 받은 경우 7일 이내에 귀향()을 가지고 학사운영팀에 휴학취소 원서를 제출하여야 함.

라. 도서미납자는 반납 후 휴학이 가능함.

마. 휴학자 중 휴학기간이 만료되거나 휴학사유가 소멸할 경우에는 부여받은 복학예정일에 관계없이 반드시 해당 학기 복학기간에 복학하여야 함(조기전역자 및 의가사전역자 등 포함). 해당학기 복학마감일 이내에 복학하지 않으면 미복학 제적 처리됨.

바. 등록 후 휴학을 신청할 경우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부터 휴학이 가능함.

사. 해당학기 등록금 고지서를 반드시 조회하여 0원 납부대상자는 0원 등록 후 휴학하여야 함.



아. 개강 이후에는 필히 등록금을 전액 납부 하여야만 휴학이 가능함.

자 자세한 내용은 [붙임] 공고문 참조


4. 복학

가. 복학을 원하는 학생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의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하여 복학신청을 하여야 한다.

나. 군 전역 복학생은 전역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전역증 사본병적증명서군경력증명서주민등록초본 등 택1)를 학과학번연락처를 기재하여 통합정보시스템복학신청[증명서 첨부로 제출하여야 함(제출이 안 되었을 경우 복학처리가 되지 않음).

다. 군 전역예정자는 수업일수 4분의 이상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전역자만 복학이 가능함.

  ※ 군휴학 복학자의 복학마감일은 학기개시 후 3(2024.09.13() 17:00)까지 신청 가능

  ※ 복학 신청기간 이후에는 대학(학사운영팀방문하여 복학 신청 가능

  ※ 개강일 이후 전역자(부대장 취학승인서전역예정증명서휴가증 사본)는 관계서류를 지참하여 대학본부 1층 학사운영팀Ⅱ 내방하여 신청

라. 질병휴학 복학자는 진단서를 통합정보시스템복학신청[증명서 첨부] 로 제출하여야 함(제출이 안 되었을 경우 복학처리가 되지 않음).



마. 인터넷 복학신청 방법 (메뉴통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복학신청)

바. 자세한 내용은 [붙임] 공고문 참조


5. 학적관리 정보 수정

학생은 복학 후 기본인적사항(주소연락처보호자 연락처사진 미등록 )이 변경될 경우 통합정보시스템 접속 로그인하여 수정하여야 함.

나. 자세한 내용은 [붙임] 공고문 참조


6. 예비군 관련 안내

우리 대학에서 운영하던 예비군대대가 2021년 7월 1일부로 해체되어 업무를 중단하오니예비군 대상자인 휴학생 및 복학생은 본인 주소지 지역예비군대대에 예비군 관련 신고 및 훈련일정 등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예비군 문의처 학생처 학생지원팀 (내선 233, 231)

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 공고문 참조

 

7. 문의처 교무처 학사운영팀 (내선 222)


붙임 :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공고문 1부.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