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운영팀Ⅱ 에서 알려드립니다.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재학생 공지 및 학생지도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님에게도 메일 내용 전달/ 등록 휴학시 등록금 납부(0원 납부 등록 포함) 다음날부터 휴학 가능)
- 다 음 -
1. 신청기간 및 장소
구분 |
일 정 |
장 소 |
비고 |
휴학 |
2024년 08월 07일(수) 09:30 ~ 08월 09일(금) 15:00 |
학사운영팀Ⅱ 방문 (대학본부 1층 106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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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학 |
2024년 08월 01일(목) 09:30 ~ 08월 23일(금) 15:00 |
대학 홈페이지 통합정보시스템 신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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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학 신청기간 이후에는 대학(학사운영팀Ⅱ) 방문하여만 복학 신청 가능
2. 학과별 휴학신청 접수일자 안내
일자 |
08월 07일(수) 09:30 ~ 15:00 |
08월 08일(목) 09:30 ~ 15:00 |
08월 09일(금) 09:30 ~ 15:00 |
건물명 |
동남관, 혜정관 |
해운관 |
사담기념관, 노송관, 학리관 |
학과 |
방사선학과, 유아교육학과, 치위생학과, 세무회계학과, 의료융합관광과, 의료영상3D모델링융합과, 의료소프트웨어개발과 |
임상병리학과, 식품영양학과, 식품제약과, 안경광학과, 치기공학과, 바이오환경보건과 |
물리치료학과, 보건보육상담과, 응급구조학과, 뷰티케어과, 작업치료학과, 간호학과 |
※ 접수일자 이후에 방문할 경우, 휴학신청 면담이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학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 후 휴학을 원할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부터 휴학 신청이 가능함.
(★등록금 납부 : 2024.08.19.(월)부터 )
3. 휴학 (※대학 방문)
가. 휴학은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신청 가능하나 수업연한(3년제는 3번, 4년제는 4번)을 초과 할 수 없음.
※ 단, 군휴학, 육아휴학, 창업휴학으로 인한 휴학기간은 이에 포함하지 않음.
나. 일반휴학기간 중 군입대를 할 경우에는 입대일 3주전부터 전일까지 군입영 통지서를 지참하고 군입대 휴학으로 변경하여야 함.
다. 군입대 휴학자가 귀향조치 처분을 받은 경우 7일 이내에 귀향(가)증을 가지고 학사운영팀Ⅱ에 휴학취소 원서를 제출하여야 함.
라. 도서미납자는 반납 후 휴학이 가능함.
마. 휴학자 중 휴학기간이 만료되거나 휴학사유가 소멸할 경우에는 부여받은 복학예정일에 관계없이 반드시 해당 학기 복학기간에 복학하여야 함(조기전역자 및 의가사전역자 등 포함). 해당학기 복학마감일 이내에 복학하지 않으면 미복학 제적 처리됨.
바. 등록 후 휴학을 신청할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부터 휴학이 가능함.
사. 해당학기 등록금 고지서를 반드시 조회하여 0원 납부대상자는 0원 등록 후 휴학하여야 함.
아. 개강 이후에는 필히 등록금을 전액 납부 하여야만 휴학이 가능함.
자 자세한 내용은 [붙임] 공고문 참조
4. 복학
가. 복학을 원하는 학생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의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하여 복학신청을 하여야 한다.
나. 군 전역 복학생은 전역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전역증 사본, 병적증명서, 군경력증명서, 주민등록초본 등 택1)를 학과, 학번, 연락처를 기재하여 통합정보시스템→복학신청→[증명서 첨부] 로 제출하여야 함(제출이 안 되었을 경우 복학처리가 되지 않음).
다. 군 전역예정자는 수업일수 4분의 3 이상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전역자만 복학이 가능함.
※ 군휴학 복학자의 복학마감일은 학기개시 후 3주(2024.09.13(금) 17:00)까지 신청 가능
※ 복학 신청기간 이후에는 대학(학사운영팀Ⅱ) 방문하여 복학 신청 가능
※ 개강일 이후 전역자(부대장 취학승인서, 전역예정증명서, 휴가증 사본)는 관계서류를 지참하여 대학본부 1층 학사운영팀Ⅱ 내방하여 신청
라. 질병휴학 복학자는 진단서를 통합정보시스템→복학신청→[증명서 첨부] 로 제출하여야 함(제출이 안 되었을 경우 복학처리가 되지 않음).
마. 인터넷 복학신청 방법 (※메뉴: 통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복학신청)
바. 자세한 내용은 [붙임] 공고문 참조
5. 학적관리 정보 수정
가. 학생은 복학 후 기본인적사항(주소, 연락처, 보호자 연락처, 사진 미등록 등)이 변경될 경우 통합정보시스템 접속 로그인하여 수정하여야 함.
나. 자세한 내용은 [붙임] 공고문 참조
6. 예비군 관련 안내
가. 우리 대학에서 운영하던 예비군대대가 2021년 7월 1일부로 해체되어 업무를 중단하오니, 예비군 대상자인 휴학생 및 복학생은 본인 주소지 지역예비군대대에 예비군 관련 신고 및 훈련일정 등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예비군 문의처 : 학생처 학생지원팀 (내선 233, 231)
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 공고문 참조
7. 문의처 : 교무처 학사운영팀 (내선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