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우응이대학 MOU체결 타이빈보건대학교MOU
우리 대학(총장 김종완) 국제교류센터(학생처장․국제교류센터장 윤준)에서는 2025년 11월 17일(월)부터 11월 22일(금)까지 베트남 하노이 일대에서 국제교류 확대 및 외국인 유학생 모집을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방문은 ▲학위과정(D-2-1, D-2-2) ▲외국인 전담학과(D-2-1)의 요양보호․뷰티케어․바이오제약 전공 ▲교환학생(D-2-6) ▲한국어연수생(D-4-1)에 대하여 동남보건대학교와 보건계열 학과의 특장점에 대하여 중점적인 홍보로 이루어졌으며, DK GLOBAL, ADDI GLOBAL, VINACO CORPERATION 등 주요 유학 기관과의 실무 협력과 현지 대학 방문 및 온라인 미팅을 통해 각 관계자와의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 유학에 대한 발전적인 논의와 MOU 체결이 진행되었다.

베트남 하노이 유학원 입시설명회_ACES외 20개 업체
특히 법무부 지정 요양보호사 양성대학으로서 본교의 외국인 전담학과인 글로벌헬스케어과 요양보호전공 과정은 하노이의 학생과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동남보건대학교의 한국어 단계별 교육, 기숙사와 학교시설 및 수도권 지역의 이점과 대학의 취업 연계 시스템 등 외국인 특화 교육 구조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베트남 하노이 유학원 방문(ACES, T&T, OVIC)
윤준 국제교류센터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 보건·의료 분야 진학 수요와 베트남 대학의 한국대학과의 연계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의지를 다시 확인했다”며 “전공별 교육 강점과 취업 연계 가능성을 넓혀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교환학생 면접
김종완 총장은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으로서 국제 교육 협력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쓰며, 외국인 유학생의 전문기술교육을 통하여 취업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정주를 통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노이외국어대학교MOU 흐우응이기술경영대학교MOU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해외 대학․유학 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