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8458

제3회 발달장애가족 한마음 열린마당’성황리 개최

작성일
2025.07.02
수정일
2025.07.02
작성자
전략운영팀
조회수
37
제3회 발달장애가족 한마음 열린마당’성황리 개최 첨부 이미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통·화합의 장 마련


external_image


우리대학교(총장 김종완)2025628() 오전 10, 혁신융합교육센터 대강당(4)에서 3회 발달장애가족 한마음 열린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승원 국회의원 등 내외빈을 비롯해 발달장애 아동 30명과 학부모 50, 우리 대학 봉사학생 20,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수원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원 등 총 22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나눴다.

행사는 오전 930분 접수·등록을 시작으로 10시 개회식과 내외빈 소개, 일정 안내, 단체사진 촬영이 이어졌다.


external_image


특히 학부모를 대상으로 국민대학교 정이루리 교수의 발달장애인에게 움직임의 가치란?’ 특강이 진행되는 동안, 대강당에서는 아동을 위한 태권도 시범단 공연, 마술쇼, 미니 운동회가 열려 아이들과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230분부터는 모두가 함께하는 점심 식사가 이어졌으며, 오후에는 신한대학교 최혜정 교수가 진행한 신나는 K-pop 댄스 교실특강에 학부모와 아동이 함께 참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참가자 설문 작성과 함께 따뜻하고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external_image


이번 행사를 총괄 기획·준비한 우리 대학 황룡 부총장은 발달장애 가족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상을 수상했다.

황 부총장은 인사말에서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 가족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이 앞장서겠다면서 이번 행사가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리 대학 관계자는 발달장애 가족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실질적 지원과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발달장애 가족의 복지 증진과 사회적 참여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김승원 국회의원도 모든 가족이 존중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 가족의 소통·건강·문화 체험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한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았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