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7295

장애인 건강 증진 위한 실질적 도약, 동남보건대학교 ‘드림헬스케어 건강관리학교’ 출범

작성일
2025.03.27
수정일
2025.03.27
작성자
전략운영팀
조회수
325
장애인 건강 증진 위한 실질적 도약, 동남보건대학교 ‘드림헬스케어 건강관리학교’ 출범 첨부 이미지

external_image


  우리 대학(총장 김종완) 산학협력단(단장 황 룡)은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마을(회장 김춘봉)과 함께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 증진을 위한 드림헬스케어 건강관리학교프로그램을 지난 324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하였다. 오는 11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마을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특례시를 포함한 경기도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직접 배우고 익히도록 돕는다. 특히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까지 고려한 교육과 실습 중심 커리큘럼이 돋보인다.

  주요 강의 주제로는 , 심뇌혈관 질환 등 주요 질환 예방 감염병 및 개인위생 관리 건강검진 결과 해석 계절별 생활 안전 수칙 미세먼지 대응 및 호흡기 건강 스트레스 및 감정 조절 필라테스, 요가, 유산소 운동 실천법 등 다채로운 건강 증진 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심폐소생술(CPR),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등 응급처치 교육도 병행하여 응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실질적 능력 향상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 중에서도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대사질환 예방 및 눈 건강관리 교육은 최근 스마트기기 사용이 급증한 사회적 흐름에 발맞춘 교육으로참가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external_image


  우리 대학교 산학협력단장 황룡 부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참여자 개개인의 건강 문제에 대한 맞춤형 접근을 통해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실천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지속적인 실천이 가능하도록 실생활 중심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사업을 주관한 경기도장애인마을 김춘봉 회장은 장애인의 자기 건강관리 역량 강화와 의료적 접근성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내 건강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과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