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2651

동남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면역력UP 요리교실’ 개최 및 밀키트 지원

작성일
2022.08.25
수정일
2022.08.30
작성자
전략운영팀
조회수
458
동남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면역력UP 요리교실’ 개최 및 밀키트 지원 첨부 이미지



 동남보건대학교(총장 김종완)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원혜숙)은 수원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2022년 7월 12일(화)부터 7월 22일(금)에 걸쳐 ‘제6회 K-COOK 요리교실’을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제6회 K-COOK 요리교실’은 이전 회차와 달리 다문화가정의 주부들이 대학을 직접 방문하여 대면으로 한국요리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식품영양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이 봉사자로 참여한 가운데 요리교실은 ‘면역력 높이는 밥상’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양한 식품 재료를 활용한 버섯 소갈비 구이, 오도독 멸치볶음, 은목이 새우냉채, 한방 찜닭 등 4종류의 한국 음식을 함께 만들었다. 

 


 한편, 대면 요리교실과 함께 21일(목)과 22일(금)에는 다문화 150가정에 각 밀키트 4종과 조리법 유튜브 동영상도 함께 배부하여 가족끼리 한국 음식을 직접 만들고 맛보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더불어 스테인리스 찬품 용기 150세트도 함께 지원하여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수원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유경선 센터장은 “동남보건대학교 식품영양학과의 지속적인 K-COOK 요리교실 지원사업으로 다문화가정에서 한국 음식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코로나에 지친 가족에게 색다른 체험이 되어 많은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감사한다”는 인사를 전했다.  



[관련 기사 보기]

한국대학신문 원문 보기

기호일보 원문 보기

베리타스 알파 원문 보기

이뉴스투데이 원문 보기

경기일보 원문 보기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