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1989

2022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공고

작성일
2022.07.08
수정일
2022.07.08
작성자
학사운영팀
조회수
1033


2022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공고

 

1. 신청기간 및 장소

구분

일 정

장 소

비고

휴학

2022818() 10:00 ~ 819() 15:00

대학본부 1106

방문 (학사운영팀)

 

복학

202288() 10:00 ~ 819() 15:00

대학 홈페이지

통합정보시스템 신청

 

 

2. 학과별 휴학신청 접수일자 안내

 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따른 등교일자와 인원을 최소화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과 건강 보호

일자

818(), 10:00 ~ 15:00

819(), 10:00 ~ 15:00

건물명

해운관, 사담기념관

동남관, 학리관, 혜정관, 노송관

학과

임상병리과, 식품영양학과, 식품제약과, 바이오환경보건과, 치기공과, 안경광학과, 물리치료과, 아동보육복지과, 보건보육상담과, 항공서비스과, 의료융합관광과, 응급구조과

방사선학과, 유아교육과, 치위생과, 간호학과, 세무회계학과, 글로벌관광서비스과(일본어전공), 글로벌관광서비스과(중국어전공), 보건3D프린팅융합과, 의료영상3D모델링융합과, 뷰티케어과, 작업치료과

 나. 접수일자 이후에 방문할 경우, 휴학신청 면담이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학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유의사항

 가. 휴학 (대학 방문)

  1) 휴학은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신청 가능하나 수업연한(3년제는 3, 4년제는 4)을 초과 할 수 없음.

  ※ , 질병휴학, 창업휴학, 육아휴학, 군휴학으로 인한 휴학기간은 이에 포함하지 않음.

  2) 일반휴학기간 중 군입대를 할 경우에는 입대일 3주전부터 전일까지 군입영 통지서를 지참하고 군입대 휴학으로 변경하여야 한다.

  3) 군입대 휴학자가 귀향조치 처분을 받은 경우 7일 이내에 귀향()을 가지고 학사운영팀에 휴학취소 원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4) 도서미납자는 반납 후 휴학이 가능함.

  5) 휴학자 중 휴학기간이 만료되거나 휴학사유가 소멸할 경우에는 부여받은 복학예정일에 관계없이 반드시 해당 학기 복학기간에 복학하여야 한다(조기전역자 및 의가사전역자 등 포함). 해당학기 복학마감일 이내에 복학하지 않으면 미복학 제적 처리됨.

  6) 등록 후 휴학을 신청할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부터 휴학이 가능함.

  7) 개강 이후에는 필히 등록금을 전액 납부 하여야만 휴학이 가능함.

  8) 대학방문 휴학 신청 절차

지도교수

면담 및

일반휴학

사유서 작성

(소속학과

사무실)

서류접수

및 휴학원서

작성

(학사운영팀)

휴학원서

결재

(지도교수

및 학과장)

휴학원서

접수

(학사운영팀)

최종 승인 확인

(본인)

 

 나. 복학

  1) 복학을 원하는 학생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의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하여 복학신청을 하여야 한다.

  2) 군 전역 복학생은 전역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전역증 사본, 병적증명서, 군경력증명서, 주민등록초본 등 택1)를 학과, 학번, 연락처를 기재하여 통합정보시스템복학신청[증명서 첨부] 로 제출하여야 한다.(제출이 안 되었을 경우 복학처리가 되지 않음)

  3) 군 전역예정자는 수업일수 4분의 3 이상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전역자만 복학이 가능함.

  ※ 군휴학 복학자의 복학마감일은 학기개시 후 3주(2022. 9.16() 17:00)까지 신청 가능

  4) 인터넷 복학신청 방법 (메뉴: 통합정보시스템 장학/등록 복학신청)

우리대학

홈페이지

접속

통합정보

시스템 로그인

인터넷

복학신청

기재사항

(입력,저장)

일반(가사)휴학 복학

최종 승인 확인

(인터넷 복학신청 12일 후 확인)

 

 

 

군전역 복학

전역증 사본(또는 전역일자가 기재된 서류)를 첨부 제출

  ※ , 학제 변경학과, 질병휴학자(진단서), 개강일 이후 전역자(부대장 취학승인서, 전역예정증명서, 휴가증 사본)관계서류를 지참하여 대학본부 1층 학사운영팀내방하여 신청

  5) 인터넷 복학신청 후 학사운영팀에 방문 신청메시지 공고시 복학신청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이므로 반드시 학사운영팀로 방문하여야 함.

  6) 2022학년도 2학기로 복학하는 학생 중 휴학 당시 2년제로 운영하던 학과가 3년제로 교육과정이 변경된 경우, 본인이 3년제를 희망할 때에는 인터넷 복학이 불가하며, 해당학과 사무실로 문의.

  7) 인터넷 복학신청 후 새터민 및 보훈대상자는 학사운영팀로 복학 보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2022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공고문 1부.  끝.


- 교무처 학사운영팀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