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공고 |
1. 신청기간 및 장소
구분 |
일 정 |
장 소 |
비고 |
휴학 |
2022년 8월 18일(목) 10:00 ~ 8월 19일(금) 15:00 |
대학본부 1층 106호 방문 (학사운영팀Ⅱ) |
|
복학 |
2022년 8월 8일(월) 10:00 ~ 8월 19일(금) 15:00 |
대학 홈페이지 통합정보시스템 신청 |
|
2. 학과별 휴학신청 접수일자 안내
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따른 등교일자와 인원을 최소화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과 건강 보호
일자 |
8월 18일(목), 10:00 ~ 15:00 |
8월 19일(금), 10:00 ~ 15:00 |
건물명 |
해운관, 사담기념관 |
동남관, 학리관, 혜정관, 노송관 |
학과 |
임상병리과, 식품영양학과, 식품제약과, 바이오환경보건과, 치기공과, 안경광학과, 물리치료과, 아동보육복지과, 보건보육상담과, 항공서비스과, 의료융합관광과, 응급구조과 |
방사선학과, 유아교육과, 치위생과, 간호학과, 세무회계학과, 글로벌관광서비스과(일본어전공), 글로벌관광서비스과(중국어전공), 보건3D프린팅융합과, 의료영상3D모델링융합과, 뷰티케어과, 작업치료과 |
나. 접수일자 이후에 방문할 경우, 휴학신청 면담이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학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유의사항
가. 휴학 (※대학 방문)
1) 휴학은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신청 가능하나 수업연한(3년제는 3번, 4년제는 4번)을 초과 할 수 없음.
※ 단, 질병휴학, 창업휴학, 육아휴학, 군휴학으로 인한 휴학기간은 이에 포함하지 않음.
2) 일반휴학기간 중 군입대를 할 경우에는 입대일 3주전부터 전일까지 군입영 통지서를 지참하고 군입대 휴학으로 변경하여야 한다.
3) 군입대 휴학자가 귀향조치 처분을 받은 경우 7일 이내에 귀향(가)증을 가지고 학사운영팀Ⅱ에 휴학취소 원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4) 도서미납자는 반납 후 휴학이 가능함.
5) 휴학자 중 휴학기간이 만료되거나 휴학사유가 소멸할 경우에는 부여받은 복학예정일에 관계없이 반드시 해당 학기 복학기간에 복학하여야 한다(조기전역자 및 의가사전역자 등 포함). 해당학기 복학마감일 이내에 복학하지 않으면 미복학 제적 처리됨.
6) 등록 후 휴학을 신청할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부터 휴학이 가능함.
7) 개강 이후에는 필히 등록금을 전액 납부 하여야만 휴학이 가능함.
8) 대학방문 휴학 신청 절차
① 지도교수 면담 및 일반휴학 사유서 작성 (소속학과 사무실) |
→ |
② 서류접수 및 휴학원서 작성 (학사운영팀Ⅱ) |
→ |
③ 휴학원서 결재 (지도교수 및 학과장) |
→ |
④ 휴학원서 접수 (학사운영팀Ⅱ) |
→ |
⑤ 최종 승인 확인 (본인) |
나. 복학
1) 복학을 원하는 학생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의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하여 복학신청을 하여야 한다.
2) 군 전역 복학생은 전역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전역증 사본, 병적증명서, 군경력증명서, 주민등록초본 등 택1)를 학과, 학번, 연락처를 기재하여 통합정보시스템→복학신청→[증명서 첨부] 로 제출하여야 한다.(제출이 안 되었을 경우 복학처리가 되지 않음)
3) 군 전역예정자는 수업일수 4분의 3 이상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전역자만 복학이 가능함.
※ 군휴학 복학자의 복학마감일은 학기개시 후 3주(2022. 9.16(금) 17:00)까지 신청 가능
4) 인터넷 복학신청 방법 (※메뉴: 통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복학신청)
① 우리대학 홈페이지 접속 |
→ |
② 통합정보 시스템 로그인 |
→ |
③ 인터넷 복학신청 |
→ |
④ 기재사항 (입력,저장) |
→ |
일반(가사)휴학 복학 |
→ |
⑤ 최종 승인 확인 (인터넷 복학신청 1~2일 후 확인) |
|
|
|
||||||||
군전역 복학 |
||||||||||
→ |
전역증 사본(또는 전역일자가 기재된 서류)를 첨부 제출 |
→ |
※ 단, 학제 변경학과, 질병휴학자(진단서), 개강일 이후 전역자(부대장 취학승인서, 전역예정증명서, 휴가증 사본)는 관계서류를 지참하여 대학본부 1층 학사운영팀Ⅱ 내방하여 신청
5) 인터넷 복학신청 후 “학사운영팀에 방문 신청” 메시지 공고시 복학신청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이므로 반드시 학사운영팀Ⅱ 로 방문하여야 함.
6) 2022학년도 2학기로 복학하는 학생 중 휴학 당시 2년제로 운영하던 학과가 3년제로 교육과정이 변경된 경우, 본인이 3년제를 희망할 때에는 인터넷 복학이 불가하며, 해당학과 사무실로 문의.
7) 인터넷 복학신청 후 새터민 및 보훈대상자는 학사운영팀Ⅱ로 복학 보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2022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공고문 1부. 끝.
- 교무처 학사운영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