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학(총장 김종완) 안경광학과(학과장 이옥진)는 8월 23일(금) 본교 해운관 7층 안기능검사실에서 국민연금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김성호일)와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 무료 시력 측정 및 근용안경 제공" 행사를 개최하고 활동에 참여한 재학생에 발전기금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올해로 12년째 이루어진 봉사활동은 국민연금공단 경인지부와 2013년 MOU를 체결한 후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연례행사로서 안경광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대학의 전문 지식과 실무 기술을 사회로 환원하는 재능기부 행사이다. 인근 지역 25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안경광학과에서는 무료 시력 측정과 근용안경 처방 검사를 하고 국민연금 공단에서 후원한 근용안경을 제공하였다.
또한, 국민연금공단 경인지부에서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안경광학과 2명의 학생(3학년 이지민, 2학년 송재용)에게 발전기금으로 장학금 각 70만원을 지급하였다. 장학금 수여식은 대학 본부 3층 총장실에서 김종완 총장, 김성호일 국민연금 경인지부 본부장, 김용재 기획처장, 이옥진 안경광학과 학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장학금을 받은 이지민, 송재용 학생은 "국민연금 장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학업에 최선을 다하여 유능한 전문인으로서 성장하고 베풀 수 있는 안경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