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7863

안경광학과,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취약계층 무료 시력측정 봉사활동 및 발전기금 장학금 수여

작성일
2023.08.31
수정일
2023.08.31
작성자
발전기금
조회수
371




  동남보건대학(총장 김종완) 안경광학과(학과장 이옥진)는 8월 24일(목) 본교 해운관 7층 안기능검사실에서 국민연금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김성호일)와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 무료시력 측정 및 근용안경 제공" 행사를 개최하고 활동에 참여한 재학생에게 발전기금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국민연금공단 경인지부와 2013년 MOU를 체결한 후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연례행사로서 안경광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대학에서 배운 전문 지식과 실무기술을 사회로 환원하는 나눔 실천의 재능기부 행사이다. 인근 지역 30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경광학과에서는 무료시력 측정과 근용안경 처방 검사를 하고, 국민연금공단에서 후원한 근용안경을 제공하였다. 



  한편, 국민연금공단 경인지부에서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안경광학과 2명의 학생(1학년 남예은, 4 )에게 발전기금 장학금 각 칠십만원을 지급하였다. 장학금 수여식은 대학 본부 3층 총장실에서 김종완 총장, 김성호일 국민연금 경인지부 본부장, 김용재 기획처장, 이옥진 안경광학과 학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장학금을 받은 이지원 학생은 "4년간 이론공부와 학과실습을 통해 배워왔던 지식을 이용해 타인을 도움과 동시에 임상경험을 풍부히 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며 "수여한 장학금을 바탕으로 남은기간 학업에 매진하여 유능하고 베풀수 있는 전문기술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